2024년 9월 3일 파리 패럴림픽 휠체어 테니스 8강 경기에서 한성봉-임호원(한국 남자 복식조)이 일본팀에게 세트 스코어 -2로 패했습니다.
한일전 경기를 다시 한번 보고, 휠체어 테니스에 대해알 수 있도록 해드리겠습니다.
한성봉 임호원 8강 일본과의 경기
8강 경기 전개
1세트 초반은 박빙이었으나, 게임을 결국 못 따낸 후 패했습니다.
2세트에서는 3-2로 앞서다가 일본 선수 오다의 강력한 샷과 미키의 네트 플레이를 막지 못해 결국 패배했습니다.
8강 경기 결과
2024년 9월 3일 프랑스 파리 롤랑가로스에서 열린 남자 복식 8강전에서 한성봉-임호원 조는 일본의 미키 다쿠야-오다 도키토 조를 만나 세트 스코어 0-2로 패배했습니다.
일본 조는 국제테니스연맹 휠체어테니스 복식 랭킹에서 오다가 3위, 미키가 4위로 세계 최정상급입니다. 반면, 임호원은 16위, 한성봉은 20위입니다.
휠체어테니스 스포츠 이해하기
휠체어 테니스의 규칙
1) 휠체어 사용
모든 선수는 경기 중에 휠체어를 사용해야하고, 휠체어는 경기에 적합한 방식으로 조정됩니다.
2) 공의 바운스
공이 바닥에 한번 튕기거나 공이 떨어진 후 두번째 바운스 전에 공을 쳐야 합니다.
3) 휠체어 이동
휠체어를 자유롭게 움직이며 공을 칠 수 있고, 휠체어의 두 바퀴가 바닥에서 떨어질 경우 허용되지 않습니다.
4) 서브와 리턴
서브 시에도 공이 네트를 넘어야 하고 공이 네트를 맞고 넘어가면 서브를 다시 해야 합니다. 리턴 시에는 공이 한번 바운스한 후 쳐야 합니다.
5) 경기 시간
일반 테니스와 동일하게 3세트 또는 5세트로 경기 진행합니다.
전망과 기대
휠체어 테니스는 단순한 스포츠 경기를 넘어 장애를 갖고있는 선수들이 도전과 극복의 메시지를 전할 수 있는 중요한 장입니다.
파리 올림픽에서의 성공적인 개최와 다양한 이슈 해결을 통해, 휠체어 테니스가 더욱 발전하고, 장애인 스포츠의 인식 개선에 기여되길 바랍니다.